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첫사랑이 떠오르는 영화 추천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by 헬로우럭키 2023. 4. 5.
반응형

 

풋풋한 감성의 사랑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소녀> 추천합니다.

영화 개요


멜로, 로맨스 드라마 장르의 대만 영화입니다. 러닝타임은 107분이고 15세 관람가입니다. 2012년 개봉했습니다. 구파도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가진동과 천옌시 배우가 주인공입니다. 

 

줄거리

여주인공 모범생 션자이와 공부와는 거리가 멀고 문제아 이미지이지만 친구관계는 좋은 남자 주인공 커징텅 사이의 이야기입니다. 1990년대 후반 대만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말썽을 일으키는 남자 주인공이 인기 있는 여자 주인공을 짝사랑하는데 어느 날 교실에서 사고를 치게 되면서 션자이의 특별 감시를 받게 되며 친해지게 되는데 막상 좋아한다는 표현은 선뜻하지 못합니다. 대학에 가서도 커징텅과 션자이는 계속 연락을 하고 지내지만 타이밍이 엇갈리면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지 못하고 커징텅이 션자이에게 잘 보이기 위해 초대한 격투기 대회에서 커징턴은 다치게 되고 션자이는 걱정스러운 마음에 잔소리를 하지만 둘은 싸우게 되고 그 일을 계기로 헤어집니다. 커징텅과 싸웠다는 소식을 듣고 션자이를 짝사랑하던 다른 친구가 먼저 찾아가서 션자이와 사귀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션자이는 결혼을 합니다. 션자이 결혼식에 고등학교 친구들이 모두 참석하고 커징텅도 결혼식에 참석해서 축하를 해주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감상평

고교시절에 서로 마음에 끌려하는 두 청소년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10대의 모습에서 30대가 된 모습가 교차되며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합니다.

인생 로맨스 영화라고 많은 이들이 말합니다.

커징텅이 션자이에게 잘 보이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션자이가 커징텅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머리를 묶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 장면들에서 십 대들의 풋풋한 감성과 귀여움이 묻어납니다.

유치함이라는 것은 이 영화에서 자주 등장합니다. 유치해서 커징텅이 싫다고 하는 션자이의 모습에서 남녀가 서로 표현하는 방법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관객들이 과거에 유치했던 본인들의 모습을 영화를 통해 발견하고 공감하기도 합니다.

섬세한 감정표현과 따뜻한 메시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인공들이 겪는 어려움과 갈등을 보면서 우리 자신의 삶과 마주해 보고 서로를 이해하고 위로해 줄 수 있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 깨닫게 됩니다.
 
배우들의 연기가 뛰어나며 대만의 아름다운 풍경과 음악도 이 영화의 매력적인 요소입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대만영화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십 대들의 로맨스, 성인기, 역경에 직면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의 도전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유머와 훈훈한 순간들이 뒤섞인 이 영화는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대만 영화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작품으로 단순한 청소년 로맨스 이야기로 시작하지만 주인공들이 겪는 갈등을 통해 성장하고 자신의 삶에 대한 중요한 교훈을 얻는다는 메시지를 갖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


이 영화는 중국과 대만 최고의 영화상을 수상합니다.

감독 구파도가 쓴 동명의 소설이 있습니다.
자신의 첫사랑 결혼식에 참석했다가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합니다.

명대사로는 "누군가를 사랑할 때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시작하기 전 설레는 감정이라고 정말 사귀고 나서는 좋았던 감정이 많이 사라져 버린대. 그래서 네가 좀 더 오래 날 좋아하도록 두고 싶었어."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